• 2023. 8. 11.

    by. 댕댕이랑노마드

    반응형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추천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 포메라니안 레오는
    어렸을 적에 간식을 많이 먹다보니 자연스럽게
    5kg 대가 되었는데 슬개골이 안좋아질 수 있어서
    다이어트를 결심했습니다.

    레오가 직접 먹어보고 추천하는 다이어트 사료이며,
    모든 강아지들의 성향과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꼭 샘플을 먹여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로얄캐닌 미니 라이트웨이트 케어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추천 중 첫 번째로는 로얄캐닌 미니 라이트웨이트 케어 제품이 있습니다. 
    사료 이름 앞에 "미니"가 소형견 전용 사료입니다. 로얄캐닌 사료는 보통 기호성이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여러 다이어트 사료를 먹여보았는데 절대 안먹는 사료도 있는데 
    로얄캐닌 다이어트 사료도 기호성이 좋은 편입니다.



    고품질의 단백질로 인해 다이어트 중에도 근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사료를 먹일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영양분 부족이나 근손실이었는데,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서 걱정안해도 됩니다. 
    오케가 3 지방산이 첨가되어 있어 체중 과다로 인한 관절 부담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추천 로얄캐닌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추천 로얄캐닌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추천 로얄캐닌

    권장급여방법 

    레오의 경우 보통 활동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 보통 활동량> 급여량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몸무게 1kg : 하루에 24g 급여
    몸무게 3kg : 하루에 55g 급여
    몸무게 6kg : 하루에 92g 급여
    몸무게 10kg : 하루에 135g 급여 


    조단백 6.7 % 조지방 0.3% 이상 /칼슘 0.16% 이상
    인0.14% 이상 /조섬유 2.7% 이하/조회분 1.9% 이하/수분 82.5% 이하


    원료 : 육류 및 유도단백질(닭,돼지), 곡류(밀) <<< 주 원료 알러지 있는 강아지들 꼭 확인하세요.
    레오가 다이어트 처음 시작할때 몸무게 6kg > 하루에 80 g 정도 급여하였고,
    3kg 다먹었을 때쯤에는 5.2kg 까지 감량하였습니다.  입자가 너무 작지도 않고, 너무 크지도 않아서 한 두번정도 씹고 삼켜서 딱 좋은 사이즈 같아요.


    *종이컵 1컵=약 94g (240ml 종이컵 기준)  

     

    오리젠 피트 앤 트림독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추천 두 번째는 "오리젠 피트 앤 트림독" 입니다.

    최고급 동물성 단백질을 원료로 하며, 저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청정지역에서 자란 닭과 칠면조, 청정해양에서 갓어획환 생선뿐만 아니라 농장에서 재배한 채소,과일,허브 등의 재료를 이용하였습니다. 

     

    새로운 사료로 바꿀때에는 7~10일의 적응기간 동안 하루에 10~20%씩 새로운 사료의 비중을 늘려가면서 급여해주어야 합니다. 소형견의 경우 (5~10kg) 과체중일시 1일 60~90g 하루에 급여해줍니다. 레오는 보통 하루에 80g씩 급여하였어요.

    오리젠 제품은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타 브랜드에 비해서 적게 급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 제품은 입자가 생각보다 작은 편이어서 잘 씹어먹지 않는 강아지들에게는 조금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레오도 먹으면서 체중감량은 하였지만 별로 씹지 않아서 조금 큰 입자의 사료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아카나 독 라이트&피트 레시피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추천 세 번째는 "아카나 독 라이트&피트레시피" 입니다. 

    아카나 사료는 챔피온 펫푸드에서 제조한 사료로 위에서 추천드렸던 오리젠 사료와 동일한 회사입니다.

     


    65%가 육류 및 어류 단백질이며, 1/3이 신선육이나 가공되지 않은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리젠에 비해서는 고단백이 아니여서 조금은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입자가 다른 사료들에 비해 큰 편이에요. 레오는 작은 알갱이보다는 큰 입자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씹지않고 넘기는 편이기 때문에 입자가 커야 깨물면서 씹고 넘기더라구요. 하지만 입이 많이 작거나 스몰 입자의 사료를 좋아하는 강아지라면 이제품보다는 스몰입자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기호성도 좋아서 다이어트 사료여도 잘먹더라구요. 큰 입자 좋아하는 강아지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