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상식

강아지 귤 먹어도 될까요? 급여방법

댕댕이랑노마드 2023. 1. 28. 19:36
반응형


강아지 귤 먹어도 될까요?

정답은 YES ✔️

겨울마다 즐겨먹는 귤 추울때마다 꼭 먹게되는데
귤을 깔때마다 따가운 시선이 느껴지고
항상 옆에 다가와서 달라고 눈빛을
보내는데요. 견주님들이라면 다들
느끼셧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강아지들은 귤이나 오렌지향을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것 같더라구요
하얀부분은 제거하고 저는 귤즙이 나오는
안쪽만 주고 있습니다.
우선 강아지들은 귤 먹어도 됩니다.
#강아지 귤 먹어도 되나요

다만 급여시 주의사항과 알러지
좋은점.나쁜점 꼭 확인하고 급여해주세요
귤의 비타민C 는
강아지에게도 면역력을 기르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강아지 면역력이 높아지면 상처회복이나
감기같은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적습니다.
다만 모든 과일의 경우 적당량만
급여해주셔야 합니다.
귤의 높은 당은 강아지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해주세요

급여방법
-적당량 급여하기
한 번에 귤을 많이 먹게되면 설사나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과일 적당 급여량은
강아지 하루 전체 칼로리의 10%를
넘지 말아야합니다.

-신맛이 나는 귤보다 단맛이 나는
귤로 급여하기
신맛이 나는 귤은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단맛이 나는 귤로 골라주세요

-껍질은 꼭 제거해서 급여하기
껍질에는 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고
소화도 잘되지 않아요
오렌지.천혜향.한라봉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작게 잘라서 급여하기
귤은 물컹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목으로
한번에 넘어가서 걸릴수도 있으니
작게 잘라서 주거나 즙으로 갈아서
급여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처음 먹는다면 소량만 급여하기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문제없이 귤을
먹을 수 있지만 강아지에 따라서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먹저 먹여보고 반응을 확인 후
더 급여해주세요


반응형